KDLC-이재명,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정책공약 이행협약’ 체결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5 21:00:32
  • -
  • +
  • 인쇄
염태영 상임대표 “이재명, ‘자치분권 2.0시대’의 실현에 앞장서 주시기를 기대”

▲ 사진출처=염태영 페이스북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전국 자치분권 민주지도자회의(KDLC)’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정책공약 이행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 협약 체결식에서 이재명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께서 연방제 수준 지방자치 제도를 강조했고, 민주당은 언제나 자치와 분권을 주요 정책으로 삼아왔다라며, “현재 대한민국은 수도권 폭발과 지방소멸이라는 이중의 위기를 동시에 겪고 있다. 진정한 민주주의 국가가 되려면 KDLC가 추구하는 것처럼 지방자치권을 크게 강화하고, 중앙과 지방의 권한을 재배분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방자치 활성화를 통해 지역 간 불평등과 양극화를 조금이나마 완화할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KDLC와 적극적으로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

 

염태영 KDLC 상임대표는 이재명 후보는 지난 821, ‘균형성장·지방분권 정책공약을 발표했다자치분권 개헌, 국토균형발전, 자치입법·자치재정·자치조직 등 3대 자치권 보장과 지방교부세 제도 개편 등을 통한 지방의 자주재원 확충 등 구체적인 정책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성남시장 8년과 경기도지사 3년 등 10년 이상 지방정부를 현장에서 운영해온 경험이 녹아 있다. 그래서 더욱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방자치와 풀뿌리 운동 진영의 기대가 크다. ‘자치분권 2.0시대의 실현에 앞장서 주시기를 기대한다“KDLC와 협약을 맺어주신 이재명 후보와 오늘 협약식에 함께 참석해 주신 윤후덕, 이해식 국회의원께도 감사드린다.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