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헌 광주시장, ‘국회생생텃밭’ 올 한해 농사 마무리...텃밭 현장에서 1천포기 김장행사도 진행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5 22:20:37
  • -
  • +
  • 인쇄

 

사진=신동헌 광주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신동헌 광주시장은 2일, 국회생생텃밭에서 올 한해 농사를 마무리하면서 텃밭 현장에서 1천포기 김장행사를 했다고 말했다.

 

신동헌 시장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회생생텃밭은 7년전인 2015년 '도농상생'과 '여야상생'의 가치를 앞세우고 국회내에 만들어진 120평 텃밭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병석 국회의장과 우상호 회장, 신정훈-엄태영 간사 그리고 소병훈, 임종성, 진선미, 홍영표, 김영배, 서영교, 양경숙, 강은미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고, 김현수 농림부장관,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김일윤 헌정회 회장, 김춘진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손세희 한돈협회 회장 등이 초대되어 도시농업포럼(회장 류경오) 등 봉사대원들과 함께 김장을 담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너른 고을 광주에서는 김정환 농협시지부과 안상준 위원장, 김분재 회장 등 10여 명이 봉사에 참여했고, 남한산성 막걸리도 헤드 테이블에 올라서 광주의 맛을 더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포장된 김치는 해병대 연평대대와 종로구 취약계층 주민 등 4곳에 바로 전달되었다며, 추운날 후원해 주시고 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