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화이트바이오”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의 경쟁력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6 23:08:33
  • -
  • +
  • 인쇄
"지역사회의 화이트바이오 산업 연계 및 활용, 글로벌시장 대응 방안 모색하기 위한 '화이트바이오 혁신포럼' 개최”

사진=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서철모 화성시장은 "화이트바이오"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16일, 서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역사회의 화이트바이오 산업 연계 및 활용, 글로벌시장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화이트바이오 혁신포럼'을 개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화이트바이오 기술과 지역 클러스터의 역할'에 대한 발제에서 성균관대 이동엽 교수님은 글로벌시장 규제 돌파를 위한 경영관리, 화성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산업 활성화를 위한 화이트바이오 혁신클러스터 2.0 등을 제안해주셨다고 말했다.


특히 '글로벌시장과 K뷰티 그리고 미래전략'에 대한 발제에서 경기화장품협회 이세훈 회장님은 한국 화장품업계를 업그레이드할 K뷰티 미래전략, 세계 현지 유통채널과의 협업, 화장품산업의 뉴딜펀드 포함 등을 제안해주셨다고 강조했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시대 지역 화장품산업 성장전략'을 주제로 지역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면서도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내용의 토론이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서철모 시장은 오늘 포럼에서 제안 및 논의된 내용이 지역사회와 기업, 글로벌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하며, 좋은 말씀과 경험을 들려주신 기업인과 연구자, 패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기업과 기술, 유통과 판매가 유기적으로 논의되는 자리를 만들어 미래의 먹거리와 성장동력을 키울 수 있는 협력과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