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발자취 하나하나가 지방자치의 발전을 이뤄낸 역사의 축”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23:17:08
  • -
  • +
  • 인쇄
‘경기도의회사연구 학술세미나’ 개최
▲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경기도의회사연구 학술세미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김진경 페이스북)

 

[경기=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경기도의회사연구 학술세미나’가 28일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도의회 역사를 조명하고, 미래를 밝히기 위한 경기도의회사 연구 학술세미나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김진경 의장은 “1956년 초대 경기도의회가 개원한 이래, 우리 의회는 시대의 변화를 온몸으로 겪어왔다”며 “중앙집권의 그늘 속에서 자치를 향한 씨앗을 심었고, 민주주의의 위기에도 주민 대표기관으로 소명을 지켜왔다. 그 발자취 하나하나가 지방자치의 발전을 이뤄낸 역사의 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경기도의회사 연구는 그 축적된 시간의 의미를 되살리는 일이다. 성과뿐 아니라, 실패의 교훈까지 기록하고 성찰함으로써 경기도의회의 의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더욱 분명하게 제시해 줄 것으로 생각한다”며 “기록은 단순한 과거의 회상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약속이기도 한다. 오늘의 귀한 성찰이 단순한 학술적 논의에 머무르지 않고, 경기도의회의 미래를 여는 실질적 동력이 되도록 저 또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