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시흥시, 시흥화폐 시루, ‘지역사랑상품권 평가’ 행정안전부장관상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12-30 00:20:33
  • -
  • +
  • 인쇄

 

사진/시흥시청(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27일 행정안전부 지역사랑상품권 우수사례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았다.

 

시흥시 지역사랑상품권 ‘시루’는 2018년 행정안전부장관상, 2019년 국무총리상에 이어 3번째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하는 전 지자체를 대상으로 이뤄진 우수사례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지역사랑상품권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지자체의 노력과 실적 및 우수사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흥시는 국내 첫 QR 결제방식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도입과 지속가능한 지역사랑상품권 운영을 위해 시루배달앱, 만보시루, 에코시루 등 다양한 정책 프로그램을 시루에 연동하는 ‘시루사용생태계’ 조성 노력을 인정받았다.
 

시는 2022년에도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된 모바일시루 결제 기반 동네단위 쇼핑 앱 ‘동키마켓’ 등 시루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 및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내년에도 시루 사용을 활성화해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소상공인의 민생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도구로써 시루를 적극 활용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