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의정부시 도시가스 보급률 98.44% 달성”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23:34:26
  • -
  • +
  • 인쇄
의정부시 안골마을에 도시가스 공급
▲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안골마을 도시가스 투입식에서 감사패를 받고 있다. (사진출처=김동근 페이스북)

[의정부=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의정부시 안골마을에 도시가스가 공급된다.

 

이와 관련해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골마을 숙원사업 도시가스 공급>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직동공원 뒷편에 위치한 가능동 소재 안골마을에 드디어 도시가스 공급이 개시되었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추운 겨울을 주민들께서 조금 더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게 되었다는 생각에 많이 기뻤다. 안골마을은 그간 도시가스 공급업체의 사업경제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도시가스 공급에서 소외되어 왔다”며 “이에 의정부시는 지난 해부터 안골마을에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를 진행해왔고, 에너지복지사업 일환으로 도시가스 배관공사에 착공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주 810m 배관 연장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안골마을에 거주하고 계시는 스물 다섯 가구에 도시가스가 공급되었다”며 “도시가스 공급으로 안골마을 주민들께서는 더이상 LP가스를 쓰지 않아도 돼서 사고위험을 줄이고, 연료비도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로써 의정부시 도시가스 보급률이 98.44%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