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9년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 마무리

이명수 기자 / 기사승인 : 2019-07-23 16:38:46
  • -
  • +
  • 인쇄


포항시, 2019년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 마무리


포항시가 지난 3월부터 4개 초등학교 돌봄교실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동 비만 예방 사업인 ‘아삭아삭 폴짝폴짝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종료하고 수료식을 실시했다.

아동비만예방사업 ‘아삭아삭 폴짝폴짝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비만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아동의 생활터인 학교에서 진행됐다. 아동의 건강식습관을 형성하고 신체활동량을 증진해 프로그램 참여 아동의 영양, 신체활동 지식 및 행태를 개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남구보건소는 신흥초, 송도초, 북구보건소는 두호초, 죽도초에서 돌봄교실학생들과 함께 사업을 진행했으며, 영양·신체활동프로그램을 각각 주1회, 18차시씩 운영했다.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즐거운 신체활동을 목표로 초등학교 1~2학년 위주인 돌봄교실에 맞춘 놀이형 영양 프로그램과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이뤄졌으며, 참여 아동들에게 앉아서 하는 공부가 아닌 직접 움직이는 놀이 및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르도록 했다.

포항시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을 통해 성인 비만으로 이환될 가능성이 많은 소아비만을 줄이고, 아동들에게 건강한 식습관 및 신체활동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힘썼다”며 “올해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은 종료되지만 앞으로도 성인 비만과 아동 비만 예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