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해피트레인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수여행”실시

김보람 기자 / 기사승인 : 2019-07-26 13:47:20
  • -
  • +
  • 인쇄
한부모·다문화가정을 위한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남원시,“해피트레인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수여행”실시


남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코레일 남원역은 26일 지역 내 취약계층인 한 부모·다문화가정을 위한 가족역량강화지원 사업으로 기차여행을 실시했다.

한부모·다문화가정의 가족역량강화지원 프로그램으로 “해피트레인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수여행”라는 주제로 취약계층의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KTX체험과 여수엑스포박람회의 테디베어뮤지엄, 아쿠아플라넷 관광으로 가족의 친밀감 증진 및 가족 힐링의 기회제공이 됐다.

남원역과 함께한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가족기차여행 참여자는 “바쁜 일상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KTX체험, 여수엑스포의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그동안 소통 증진에 도움이 되었고, 행복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마음을 전달했다.

남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매년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에 맞는 찾아가는 교육과 자조모임 등 가정의 행복을 도모, 증진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남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남원시를 포함한 센터와의 접근성이 어려운 면단위 지역, 취약계층 가정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적극적인 홍보와 실천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했다.

남원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가족교육과 체험, 다양한 가족통합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63) 631-6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람 기자 김보람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