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2019 TPO 관광 인재육성사업 K-CLIP’개막식 개최

김소현 기자 / 기사승인 : 2019-07-31 09:38:58
  • -
  • +
  • 인쇄


안동시


안동시는 2019 TPO 관광 인재육성사업 K-CLIP 행사 개막식을 31일 오전 10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K-CLIP'은 TPO의 관광 인재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참가자들에게 한국의 문화와 언어, 전통, 관광자원을 체험하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안동시는 TPO에 2003년부터 회원 도시로 가입해 공동으로 해외 홍보마케팅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10개국에서 학생 및 일반인 40명이 참여해 안동을 비롯한 회원도시인 대구, 전북, 전주를 방문한다.

안동에서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5박 6일 동안 가장 한국적인 도시인 안동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하회마을, 도산서원, 봉정사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방문하는 등 안동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체험 마지막 날 팀별 발표회를 통해 외국인의 시각에서 보는 안동 관광의 현주소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제안된 내용은 외국 관광객 유치와 새로운 콘텐츠 개발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과거 TPO K-CLIP에 참여한 뒤 만족도가 높아 다시 해당 지역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행사 참여자들과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해외에서 안동을 홍보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소현 기자 김소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