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여름방학 기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에 참여하세요

진용두 기자 / 기사승인 : 2019-07-31 10:38:13
  • -
  • +
  • 인쇄


양주시, 여름방학 기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에 참여하세요


[경기=로컬라이프] 진용두 기자 =“여름방학 기간 치과주치의 사업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는 지난 5월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전액 도비 사업인 이번 사업은 시 보건소와 지역 치과병의원이 협력해 영구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이자 구강건강 행태 개선효과가 높은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평생 구강건강을 실현하는 예방중심의 포괄적 구강건강관리사업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까지 대상자인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 2천120명 중 1천300명의 학생이 서비스를 받아 61.3%의 수검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업은 문진, 구강검사 등 구강검진과 구강위생관리, 바른 식습관, 불소이용, 올바른 칫솔질· 치실질 등 구강검진교육,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치석제거 등 예방진료 등으로 진행한다.

대상 학생은 사업에 참여하는 치과 의료기관에 사전 전화예약 후 방문하면 되며 참여 치과 의료기관 명단은 양주시청과 양주시청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영구치가 완성되는 12세 전후는 평생 구강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여름방학을 이용해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용두 기자 진용두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