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30일 진로센터 내 진행된 이미지메이킹 직업실무체험
은평구 청소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아지트 여름이야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서와~ 이런 직업은 처음이지?’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1탄은 ‘새활용 해봐용’ 업사이클러와의 만남으로 8월 7일 오후 2시~오후 5시에 진행되며, 2탄은 ‘색다른 만남’ 이미지컨설턴트와의 만남으로 8월 8일 오후 2시~오후 5시에 은평진로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떠오르는 유망직종군의 직업인과의 만남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관련 직업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지원하고자 한다.
‘어서와~ 이런 직업은 처음이지?’ 1탄은 ‘업사이클러’와의 만남으로 진행된다. ‘업사이클러’는 버려진 제품에 디자인이나 기술을 더해서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사람이다.
‘업사이클러’를 만나 업사이클의 다양한 사례를 알아보고, 장난감 전선을 이용한 팔찌 만들기, 탁상 달력을 이용한 달력 만들기 체험을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창의력 향상은 물론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생각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어서와~ 이런 직업은 처음이지?’ 2탄은 ‘이미지컨설턴트’와의 만남으로 진행된다. ‘이미지컨설턴트’는 다른 사람에게 주는 외적 인상을 관리하고 창조해주는 직업이다.
나를 돋보이게 하는 퍼스널컬러 진단과 활용법을 통해 첫인상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어 스스로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은평진로센터 드림아지트 여름이야기로 진행되는 ‘어서와~ 이런 직업은 처음이지?’ 1탄 ‘업사이클러’와의 만남은 초등4학년~중3학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2탄 ‘이미지컨설턴트’와의 만남은 중1학년~대학생이 참여할 수 있다.
은평진로센터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청소년 진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진로센터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