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 새빛 생활비 패키지,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00:32:48
  • -
  • +
  • 인쇄
“놓치지 말고 기간 내에 꼭 신청하셔서, 생활에 도움 되는 지원을 받아보시기 바란다”
▲ 자료출처=이재준 페이스북.

 

[수원=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수원 새빛 페키지’ 신청을 독려했다.

 

5일, 이재준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수원 새빛 생활비 패키지, 놓치지 말고 신청하시라”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출산·생리용품·주거비·대상포진 접종에 버스비 지원까지. 일상에 꼭 필요한 정책을 한 번에 담은 ‘수원 새빛 생활비 패키지’를 안내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먼저 출산지원금이다. 금년부터 첫째아 50만 원 지원이 신설되었고, 둘째아는 100만 원으로 확대 지원한다”며 “출생일로부터 1년 이내에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정부24에서 신청하실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용품 지원도 시작된다”며 “수원에 주소지·체류지·거소지가 있는 11~18세 여성청소년 대상이며, 3월부터 경기민원24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청년 주거 부담을 덜어드리는 주거 패키지도 마련했다”며 “수원 거주 19~39세 1인 가구 미혼 청년을 대상으로, 월세·이사비·중개보수비 포함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한다. 1월 19일(월)부터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니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해 달라”고 밝혔다.

 

덧붙여 “어르신 건강을 위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도 진행된다”며 “65세 이상 수원 시민이 대상이며 2026년에는 짝수 연도 출생 어르신께서 접종받으실 수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무상교통(버스비 지원)이다. 70세 이상 어르신과 19~23세 사회초년생 청년,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원된다”며 “대상별 신청 방법이 다르니, 상세 안내를 꼭 확인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놓치지 말고 기간 내에 꼭 신청하셔서, 생활에 도움 되는 지원을 받아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