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군포시 보건소, 지역보건사업 우수사례 유공기관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임윤수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3 17:27:05
  • -
  • +
  • 인쇄

사진/금연클리닉(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보건소(소장 김미경)가2022년‘지역 보건사업 우수사례 발굴 역량강화 교육과정’에서‘군포시의‘현재 흡연율’개선 사례’로 전국 최상위6개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은 매년 역량강화 교육과정에 참석한 전국 보건소 교육생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건강조사결과를 활용한 우수사례 평가대회를 개최한다.평가대회는1차 시‧도 평가를 거쳐 최종37개 기관을 우수 기관으로 선정하는데,군포시보건소가 최종평가 결과 전국2위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군포시보건소는 그간 야간 금연클리닉과 사업장 등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운영,조례개정을 통한 금연구역 지정 확대 및 단속,금연 과태료 부과 대상자 금연 유도,대상자별 맞춤형 흡연 예방교육등 지역사회의 흡연율을 낮추고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금연환경 조성과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2021년 군포시현재흡연율(평생 담배5갑(100개비)이상 피웠고 현재 담배를 피우는 분율)은15%로2008~2010년 평균23.8%에 비해8.8%p감소하였으며 해당공로가 인정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미경 군포시보건소장은“지역사회건강조사 통계자료를 지역 보건정책 수립에적극 활용하고,이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