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기배동에 ‘다목적 체육관’ 개관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2-02-09 23:29:08
  • -
  • +
  • 인쇄
서철모 시장 “쾌적한 생활밀착형 시설에서 더욱 마음껏 체육활동을 하시기 바란다”
▲ 사진출처=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화성시 기배동에 ‘다목적 체육관’이 9일 개관했다.

 

2018년 착공한 기배동 다목적 체육관은 배드민턴장, 농구장, 배구장, 다목적실 등을 갖춘 생활밀착형 시설이다.

 

개관에 즈음에 서철모 화성시장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생활체육으로 건강과 활력을 챙기시기 바란다. 쾌적한 생활밀착형 시설에서 더욱 마음껏 체육활동을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 시장은 “기배동 외에도 봉담2지구, 송산면, 서신면, 병점2동, 진안동, 동탄2동, 향남읍, 매송면 등 총 10개의 다목적 체육관이 개관될 예정이다”라며 “체육관 건립을 위해 큰 도움을 주신 권칠승 국회의원과 시의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생활체육은 신체활동, 자기표현 기회를 확대하면서 인간관계를 돈독하게 만드는 등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활기찬 생활, 삶의 여유와 치유에 도움을 준다”며 “과거에는 젊은층 위주로 활성화되었지만 근래에는 남녀노소 구분없이 많은 관심을 받으며 전 생애에 걸쳐 즐길 수 있어 더욱 사랑 받는 분야이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과 그에 필요한 시설·조직·지도자 등의 제반 여건을 갖추는 게 중요해진 상황에서 지역 곳곳에 다목적 체육관이 개관될 예정이라 기대가 크다”며 “지역주민들이 어울리고 소통하는 지역의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유용한 시설이니만큼 활발한 이용으로 개인의 건강 증진과 함께 따뜻한 공동체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