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시민의 편의에 직결되는 마트에서의 과천토리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달라”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2 23:52:21
  • -
  • +
  • 인쇄
‘지역화폐 및 공공배달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시장·군수·구청장 포럼’ 화상회의서 건의

 

▲ 사진출처=김종천 페이스북

 

[과천=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김종천 과천시장이 “농협, 한살림 등 시민의 편의에 직결되는 마트에서의 과천토리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12일, ‘지역화폐 및 공공배달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시장·군수·구청장 포럼’ 화상회의에 참석한 자리에서 김종천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어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다”라며 “민간 배달플랫폼의 과도한 수수료 부담과 독과점 문제는 실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뿐만 아니라 소비자인 시민들을 위해서라도 해결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농협, 한살림 등 과천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고 편의에 직결되는 마트에서의 과천토리 사용을 건의했다”며 “지역화폐 발행 규모와 사용처 확대, 지자체 주도의 공공배달플랫폼 추진으로 많이 어려우신 소상공인 사장님들과 시민들께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지역화폐 발행규모 확대와 지자체 주도의 공공배달플랫폼 추진 등 각각의 지자체 현황을 공유하고 제도적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