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22일, 공약추진 점검 보고회를 갖고 부서별 공약 추진사항에 대해 검토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국·단·소장, 권역국장 및 부서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서 타 부서의 공약을 이해하고 협조사항을 함께 공유했다. 특히 공약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서는 부서 간 협조가 필요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협업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이와 관련해 김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의정부시는 성공적인 공약 이행을 위해 정책혁신플랫폼을 구성해 실행 중심의 워킹그룹을 운영해 오고 있다며, 시민·전문가·담당 부서 등으로 구성된 워킹그룹은 주제 연구, 현장 답사, 사례 조사 등을 통해 현장성에 기반해 과제의 실행 방안을 도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장암수목원 조성>, <시민레저스포츠타운 조성>, <걷고 싶은 거리 조성>, <일하는 방식 개선> 등 일부 공약은 워킹그룹을 통해 도출된 실행 방안을 토대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민선 8기 공약 세부 내용과 추진사항을 정리해서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으며 시민들의 의견을 온오프라인을 통해서도 접수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시장은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는 시민이 만든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며, 저 역시 시민들 목소리가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