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경기도 광주시장, “챗GPT가 공개된 이후, GPT(생성형인공지능)에 대한 이슈와 관심이 계속”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3 00:20:35
  • -
  • +
  • 인쇄
'기술발전에 대한 적응속도를 높여,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변화된 광주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
'12일, 제1회 광주시체육진흥협의회 주재, 버스교통 활성화 정책토론회 등 시민과 소통이어가’

사진출처=방세환 페이스북.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지난 연말 챗GPT가 공개된 이후, GPT(생성형인공지능)에 대한 이슈와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방세환 경기도 광주시장은 지난 2016년 이세돌 기사와 알파고라는 AI의 바둑 대결을 지켜보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는데, 불과 몇 년 사이 이용자가 원하는 컨텐츠를 생성해 낼 수 있게 된 기술의 발전을 보며 머물러 있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을 자주 한다고 말했다.

12일, 방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현재 광주시는 부정수급자 관리 등 10개 업무에 대한 자동화 시스템을 시범구축하고 노후화된 지능형교통정보시스템(ITS)을 현대화하고 있으며, CCTV 관제요원이 일일이 녹화화면을 확인하지 않아도 사고 등의 이상 행동을 감지하거나 범죄자의 동선을 추적할 수 있도록 관제센터 고도화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간부회의에서는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기술을 행정의 영역에서 어떻게 활용해 나갈 수 있을지를 논의하며, GPT 연구모임을 구성해 보기로 했다면서, 기술발전에 대한 적응속도를 높여,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변화된 광주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방 시장은 재미삼아 챗GPT에 열심히 일하는 직원을 어떻게 격려할지 질문해봤다며, 몇가지를 실천해 보려고 하는데 과연 좋아할지 궁금해진다고 말했다.

방 시장은 이날 시정현안 보고회, 제1회 광주시체육진흥협의회 주재, 버스교통 활성화 정책토론회, 언론사 인터뷰, 질병정보모니터요원 위촉, 농업정책 간담회(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 광주하남카네기 선후배의 밤, 보고 청취 및 결재 등 시민 여러분과 함께했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