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소풍길 대구간 1코스, 현장점검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2 15:56:52
  • -
  • +
  • 인쇄
'6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의정부 소풍길, 등산로 등을 걸으며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살펴볼 계획’

사진출처=김동근 페이스북.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21일, 6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의정부 소풍길, 등산로 등을 걸으며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살펴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김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주말 망월사역~영산법화사~원심사~회룡사~회룡탐방지원센터까지 소풍길 대구간 1코스 구간을 걸으며 시설물과 포장 상태 등을 점검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소풍길은 2011년에 개장해 의정부시를 동서남북으로 에워싼 원도봉산, 사패산, 홍복산, 천보산, 수락산 등 주요 산을 연결한 대구간 6개 코스와 중랑천, 부용천 등 시내를 가로지르는 소구간 3개 코스로 가족과 함께 가볍게 즐기며 탐방할 수 있도록 총 78.3km 길이로 조성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무지랭이약수터~깃대봉까지 트레킹할 수 있는 광릉숲 둘레길 1개소와 수락산 8개 코스, 천보산 1개 코스의 등산로 9개소까지 합치면 총 19개소 코스 121.4km 길이로 조성돼 있어 매년 많은 시민이 다양한 숲길을 산책하면서 힐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시장은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면서 걷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 의정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