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출처=서철모 페이스북. |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화성시 온라인정책자문단’이 ‘제16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에서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1년 7월 첫 활동 이후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이래 벌써 네 번째 수상이다.
이와 관련해 서철모 화성시장은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시민참여가 도시의 품격과 자부심을 높인다”며 기쁨을 전했다.
서철모 시장은 “‘관내 흡연부스 시범설치 의견 수렴’, ‘궁평 관광지 내 유스호스텔 명칭’ 등 설문조사의 응답률 40% 이상, 시스템만족도 96.7%, 추천 의향 95.2%라는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가 반영된 평가라 생각한다”며 “설문조사 결과는 예산 편성과 집행, 정책 결정과 평가의 기초자료 및 집행근거로 활용되는 등 정책 추진과 집행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생업이나 학업 등 시간적‧공간적‧심리적 여건이 여의치 못한 시민들도 제약 없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현실화했다는 점에서 새로운 주민자치, 참여민주 모델로서 주목받는 것 같다”며 “온라인정책자문단(약 3.2만명)의 참여가 화성시 브랜드 가치와 위상을 높이는 한편 시민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되면서 생기는 자부심과 성취감은 주민자치의 큰 자산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기대했다.
아울러 “행사를 주최하신 한국일보와 후원기관인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협회에 감사드리며,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로 함께해주시는 온라인정책자문단과 시민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