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는 10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민이 참여하는 군정현안 공유회의’를 개최했다.
이와 관련해 전 군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군정현안 공유회의는 간부 공직자들이 실·과·소별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하고, 군정 현안을 공유하는 자리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군민 여러분이 군정에 직접 참여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만큼, 앞으로는 매달 첫째 주 월요일마다 ‘군민이 참여하는 군정현안 공유회의’를 정례화해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회의를 통해 공직자와 군민이 군정에 대한 신뢰를 쌓고, 함께 ‘매력양평’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전 군수는 특히 군민과 함께하는 현안 공유회의는 오늘 개군면을 시작으로 3월 10일 용문면부터 26년 2월 양평읍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 여러분께서는 해당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다며, 군민과 함께 소통하며, 모두가 공감하는 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오늘은 강상면 화양1리·화양2리 마을 리더분들과 함께하는 ‘소통사랑방’ 시간을 가졌다. 소통사랑방은 마을별 현안을 깊이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오늘은 화양1리 마을회관 주차장 및 마을안길 아스콘 포장공사, 화양2리 진입로 확장 및 포장공사, 교평-화양 간 농어촌도로 우수관로 설치 등 지역의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과 소통하며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전 군수는 파리 그랜드슬램유도대회 -90kg급 금메달 김종훈 선수와 +100kg이상급 은메달 이승엽 선수를 축하하고, 칭찬공직자 간담회, 양평군 축제위원회, 양평광고협회 간판 기부사업 전달식, 군정계획 직원교육, 양평군 파크골프협회 회장 취임식에서 군민여러분, 공직자들과 함께 했다고 전했다.
이어 매력양평 군수로 함께해주신 허기무님, 박경숙님 그리고 오늘도 일정가운데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