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광주시-하남시, 화장시설 건립 업무협약...27년 착공 목표”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22:14:35
  • -
  • +
  • 인쇄
'두 도시가 사업비 분담하게 되어, 공격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사진출처=방세환 페이스북.

 

[경기 광주=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50만 자족도시를 향하는 광주시의 숙원사업 중 하나인 “화장시설 건립”을 위한 본격적인 발걸음을 떼었다.

이와 관련해 방세환 광주시장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광주시청 비전홀에서 우리시가 추진하고 있는 화장시설 건립과 관련해 이현재 하남시장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광주시는 그동안 관내 화장장이 없어 다른 지역에 있는 화장장을 비싼 가격에 이용해야 했고, 그나마도 구하기가 힘들어 큰 불편을 겪어 왔기에 화장시설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는 오래전부터 형성되어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협약으로 국비 지원 증대와 함께 두 도시가 사업비를 분담하게 되어, 공격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27년 착공을 목표로 공개모집을 통한 입지 선정과 주민 협의 등 행정절차를 조속히 완료해, 반드시 결실을 맺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방 시장은 이어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광주 D-8!”를 전하며, 이날<광주시-하남시 화장시설 건립 업무협약, 확대 간부회의, 간담회(경기도·광주시 사회복지사협회장), 동부권 노인복지타운 조성 타당성 용역 중간보고회, 보고 청취 및 결재> 등 시민 여러분과 함께했다고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