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블라이드 유럽 최대 뷰티스토어 두글라스 입점
코스메틱 브랜드 블라이드(BLITHE) (www.blithecosmetic.co.kr, 대표이사 조용석)가 독일 화장품 유통 채널 두글라스(Douglas) 29개 매장에 런칭하였다.
블라이드는 두글라스 온라인과 오프라인 29개 매장에 동시 입점 함으로써 유럽 유력 유통사로부터 또 한번 위상을 인정받았다.
두글라스는 유럽 18개국에서 2500여개 매장을 보유한 유럽 최대 뷰티 체인 스토어로 치열한 유럽 화장품 소매유통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 플래그십 매장 운영과 매장 확대 리뉴얼 등으로 새로운 원동력을 찾고 있었다.
그 일환으로 글로벌하게 인정받은 혁신 화장품 브랜드들을 유치하면서 블라이드에 입점 요청하였고, 협상 결과 2년차부터 본격적으로 유럽 내 입점 매장 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건강한 원료를 혁신적인 제품 방식으로 담은 블라이드의 다양한 스토리는 전 세계 뷰티 트렌드를 잘 반영하였고, 해외 SNS뷰티 매니아들의 제품 후기가 좋아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글로벌 유통사들로부터 입점 제안 요청을 받아왔다.
이번 입점 계약 역시 블라이드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제품 전 라인의 입점을 희망하는 두글라스의 제안으로 성사되었다.
보통의 경우 각 브랜드 대표 단품 상품 위주로 공급되나 블라이드는 세포라에 이어서 두글라스까지 전 상품 라인업이 입점되었다.
‘안티 폴루 에이징 (Anti-polluaging)’을 위한 욕실 스킨케어 스플래쉬 라인(SPLASH LINE), 슈퍼 푸드의 영양을 담은 프레스드 라인(PRESSED LINE), 메이크업에 최적화된 스킨케어 인비트윈 라인(INBETWEEN LINE)으로 구성된 3가지 컨셉을 통해 건강하고 새로운 스킨케어의 즐거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블라이드의 조용석 대표는 “미국 및 유럽 시장은 스킨 케어에 비해 색조 시장이 훨씬 크지만,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기초 화장품 브랜드의 성장률이 해마다 크게 성장하고 있다.
스킨 케어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뛰어난 대한민국 제품들이 해외 많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제품의 컨셉트와 브랜드 철학을 중시하는 서구권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하여, 유럽에서 꾸준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하여 오랜 시간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 라고 전했다.
한편, 블라이드는 두글라스를 통해 본격적으로 유럽시장에 진출함으로써, 현재 국내를 포함한 25개국 1270여개 매장에 브랜드를 유통과 함께 명실상부 글로벌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natimes@naver.com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