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ASML, 화성기업과 동반협력...반도체 산업 미래 밝을 것”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6 23:44:33
  • -
  • +
  • 인쇄
'화성시의 미래를 보고 투자를 결정해주신 피터 베닝크 CEO님께 감사드리며, ASML의 투자가 성공적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사진/ASML(사진제공=화성시)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정명근 화성시장은 “ASML이 기존 기업들과 동반 협력한다면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의 미래는 더욱 밝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정 시장은 16일 동탄2신도시에서 열린 ‘ASML 화성 NEW CAMPUS’ 기공식에서 “화성시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많은 기업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시장은 “향후 이곳에 조성될 과학캠프, 교육센터 및 재제조 센터는 지역 사회에 이바지함은 물론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인재 양성의 핵심 역할을 수행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ASML의 투자가 성공적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화성시는 ‘ASML 화성 NEW CAMPUS’의 화성 유치를 위해 산업부, 경기도, LH 등과 협력해 왔으며 지난 2021년 11월 경기도, ASML과 함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중인 ‘ASML 화성 NEW CAMPUS’는 16,000㎡ 부지에 극자외선(EUV)·심자외선(DUV) 트레이닝센터 및 리페어 센터, R&D 센터 등을 조성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과학 캠프 및 반도체 체험 센터를 건립하여 지역 아동 및 학생들에게도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정명근 시장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글로벌 반도체 장비 기업인 ASML이 우리 시에 재제조센터와 트레이닝센터, 체험관 등을 갖춘 '화성 뉴 캠퍼스'를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한다면서, 우리 시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1600여 개의 반도체 관련 기업과 연구소 등이 있어 ASML '화성 뉴 캠퍼스'가 세계 최고 반도체 메카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 시장은 화성시의 미래를 보고 투자를 결정해주신 피터 베닝크 CEO님께 감사드리며, 화성시는 ASML의 투자가 성공적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