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IPX와 문화콘텐츠 협력 업무협약 체결

김민정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4 23:49:32
  • -
  • +
  • 인쇄
"과천만의 특색 있는 문화 콘텐츠 개발해 지식·문화예술 도시로의 도약 기대"
▲ 신계용 과천시장(왼쪽)과 김성훈 IPX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과천시)

[과천=로컬라이프] 김민정 기자 = 과천시와 IPX(구 네이버 라인프렌즈)는 4일, '과천시 문화 발전을 위한 문화콘텐츠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과천시청 상황실에서 신계용 과천시장과 김성훈 IPX 대표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IPX는 올해 초 과천시와 타 지자체 간의 유치 경쟁을 통해 과천 지식정보타운에 입주를 결정했으며, 다양한 캐릭터 사업에서 성공적으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지식정보타운을 브랜드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과천시는 문화예술 행사에 맞춤형 캐릭터와 스토리텔링을 접목하여 온오프라인 문화 콘텐츠를 보유하고 활용하는 데에 IPX와 협력하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IPX는 과천시의 지원을 바탕으로 지역의 다양한 정보와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과천시의 특색을 담은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협약은 양측이 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과천시가 미래지향적 지식·문화예술 도시로 한층 성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지난 9월 열린 과천공연예술축제에서 캐릭터 지팝이를 중심으로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지팝이 모양의 도넛, 열쇠고리 등을 판매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향후 IPX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풍성한 문화 콘텐츠가 펼쳐질 전망이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