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현 경기도의원, “6.3 지방선거에 기초단체장으로 도전하는 동료 의원님들을 뜨겁게 응원”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4 00:03:26
  • -
  • +
  • 인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에서는 14분의 도의원님들이 각 지역의 미래를 책임지기 위해 출마 준비’

사진출처=최종현 페이스북.

 

[경기=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최종현 경기도의원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6.3 지방선거에 기초단체장으로 도전하는 동료 의원님들을 뜨겁게 응원했다.

이와 관련해 최종현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무려 14분의 도의원님들이 각 지역의 미래를 책임지기 위해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쉽지 않은 결단이지만, 그만큼 준비된 도전이라 생각한다며, 지방의회를 경험한 의원이 단체장이 되는 것은 단순한 ‘자리 이동’이 아니라 지방자치의 성숙이라고 말했다.

특히 조례를 만들고, 예산을 심의하고, 행정을 견제해 본 경험, 현장에서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집행부와 치열하게 토론해 본 시간들, 그 축적된 의정 경험은 시정을 안정적으로 추진하는 가장 강력한 자산이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행정을 감시해 본 사람이 행정을 운영할 때, 예산을 심의해 본 사람이 예산을 편성할 때, 그 무게와 책임을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최 의원은 동료 의원님들의 도전이 각 지역의 변화를 넘어, 지방자치의 한 단계 도약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함께 뛰겠다. 함께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