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새빛인강, 배움의 기회를 넓힌다"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3 00:17:59
  • -
  • +
  • 인쇄
수원특례시-(사)공간과나눔, '수원새빛인강 업무협약' 체결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앞줄 오른쪽)과 이정희 (사)공간과나눔 이사장과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이재준 페이스북)

 

[수원=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수원특례시와 (사)공간과나눔이 '수원새빛인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해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수원새빛인강, 배움의 기회를 넓힌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요즘은 초등 저학년 아이들도 학습 앱이나 AI를 통해 공부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시대이다. 그러나 배움의 방식은 달라져도, 배움의 기회는 공평해야 한다"며 "오늘 수원시는 (사)공간과나눔과 '수원새빛인강'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어 "수원시 청소년·청년들에게 디지털 학습 제공을 위해 민간단체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라며 "'수원새빛인강'에는 메가스터디, 웅진, 아이스크림에듀 등 이름만 들어도 익숙한 교육·에듀테크 기업들이 참여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통해 (사)공간과나눔은 초등과정 1만 명, 중·고등 과정 각 5천 명, 청년 5천 명, 총 2만 5천 명의 수원시 학생들에게 1년간 학습 이용권을 지원한다"며 "수원시는 사업을 홍보하고, 배움의 기회가 필요한 청소년들을 연결하며 행정적으로 뒷받침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아이들의 공평한 배움을 위해 뜻을 모아 주신 (사)공간과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원시는 교육이 기회가 아닌 기본이 되는 도시를 만들어가겠다. 신청은 2월 6일(금)부터 수원새빛인강 홈페이지 saebitingang.com에서 하실 수 있다. 많은 관심과 공유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