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보편적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 SNS 챌린지 동참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1 00:20:28
  • -
  • +
  • 인쇄

 

사진=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서철모 화성시장은 30일, 보편적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 SNS 챌린지에 동참했다.

 

서철모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곽상욱 오산시장님의 지목으로 <보편적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에 동참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OECD는 행복지수를 결정하는 요인 중 하나로 교육의 기회를 들고 있다. 전 생애에 걸친 평생교육도 여기에 포함된다. 평생교육이 지역 간 격차나 사각지대 없이 고르게 확산되고 누구나 지속적인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화성시는 모든 시민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부담을 최소화해 보편적 학습권을 보장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철모 시장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배우고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으며, 시민형 장학사업 모델을 통해 미래형 화성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보편적 평생교육 실현을 앞당길 수 있도록 100만인 서명운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뜻깊은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이승로 성북구청장님, 서은숙 부산진구청장님, 김정식 미추홀구청장님, 박승원 광명시장님, 조광한 남양주시장님을 지목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