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안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미래도시 재생 특화전략 연구모임”과 “안양시 조례정비 연구모임”이 지난 5일 안양시의회 2층 소회의실에서 “2021년 의원연구단체 연구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7일, 최우규 의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날 열린 연구 결과 발표회는 김경숙 대표의원으로 구성된 “미래도시 재생 특화 전략 연구모임”과 윤경숙 대표의원으로 구성된 “안양시 조례정비 연구모임”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였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먼저 김경숙 대표의원으로 구성된 “미래도시 재생 특화 전략 연구모임”은 우리시 도시재생사업의 문제점과 도시재생에 도움이 되는 우수한 정책제안을 해 주었고, 윤경숙 대표의원으로 구성된 “안양시 조례정비 연구모임”에서는 국내.외 우수조례 입법사례연구 등을 통해 안양시민의 생활에 밀접한 조례를 발굴하고 불필요한 조례는 정비하는 방안 제시 등의 연구결과를 발표해 주었다고 밝혔다.
최우규 의장은 안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는 연구 활동 발표를 통해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 풍토를 조성하고 연구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의원 연구 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의원연구단체에서 연구 활동으로 얻은 소중한 결과물을 이 자리에서 발표해 주신 김경숙 대표의원, 윤경숙 대표의원을 비롯한 의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다면서, 바쁘신 와중에도 의견을 청취해 주신 시청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