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성남시, 11년 만에 홈페이지 전면 개편…착수보고회 열어

조준영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01:17:37
  • -
  • +
  • 인쇄
내년3월 서비스 개시“시민 중심의 고품격 디지털 행정서비스 제공”

사진/7일 성남시청 2층 율동관에서 성남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사업 착수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성남시)

 

성남시(시장 신상진)는내년3월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고7일 밝혔다.
 

시는 이날 오전10시 시청2층 율동관에서‘성남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사업 착수 보고회’를 열고,개편 방향과 세부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개편은 정보통신기술(IT)환경 변화에 발맞춰 시민 중심의 고품질 디지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2015년2월 개편 이후11년 만이다.
 

시는 시 홈페이지 정보 제공구조를 시민의 관점에서 재설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민들 주로 이용하는 전자 민원과 신고센터,온라인 신청 기능 등을‘소통‧참여’메뉴로 통합해 전면에 배치할 계획이다.
 

각종 시민 행사 예약과 신청 창구도 일원화하고,인공지능(AI)검색 기능을 도입한다.
첫 화면과 세부 메뉴 화면은 최신 정보통신기술 추세를 반영한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정보 접근성과 이용편의를동시에 높인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인터넷 접속 환경 조성을 위해연계 방식을 표준화하고,연계 정보 관리를 강화한다.
 

앞선2월10일~19일시 홈페이지 개편과 관련한 시민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나온 의견인 메뉴 접근 단계 단순화,글씨 크기 조정 등의 내용도 반영한다.
 

성남시 관계자는“새롭게 선보이는 시 홈페이지는 시민 중심으로 바뀌게 될 것”이라면서“성남시의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는 창구가 돼 시민 소통과 참여를 확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natimes@naver.com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