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오산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매장 ‘한눈에’

임윤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1:00:53
  • -
  • +
  • 인쇄
- 안내 스티커 배부로 소비자·가맹점주 모두 안심하는 소비 환경 기대
- 연매출 12억~30억 미만 소상공인 대상…시청 간이창구에서 24일부터 배부
- 기존 오색전 가맹점서 사용 가능…이번 배부 대상에서 제외, 혼선 최소화

사진/오산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매장 ‘한눈에’(오산시 제공)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매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 가능 매장 안내 스티커’를 제작해 배부한다.

배부 기간은 24일부터 8월 1일까지로, 소비자와 사업자 모두가 안심하고 편리하게 쿠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시는 이번 조치를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사업장과 불가능한 사업장을 명확히 구분해, 소비자와 가맹점주 간 혼선을 줄이고 원활한 소비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안내 스티커는 연매출 12억 원 이상 30억 원 미만의 소상공인 사업장 가운데 기존 오색전 가맹점을 제외한 곳이 대상이다.

스티커는 오산시청 1층 희망복지과 앞에 마련된 간이창구에서 배부된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해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면 받을 수 있다. 오색전 가맹점은 이미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해 이번 배부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경기지역화폐 결제매장 검색 사이트 (https://search.konacard.co.kr/payable-merchants)를 통해서도 사용 가능 매장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 스티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사업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실질적인 민생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natimes@naver.com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