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사립학교 공정 채용, 노무현 대통령님께서 열어주신 길 위에서 가능했다”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5 12:57:21
  • -
  • +
  • 인쇄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민주 정부의 발자취가 담긴 사립학교 개혁의 소중한 성과가 하나 더 쌓였다고 강조했다.

 

14일, 이재명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홍정민 의원님께서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내년 교원 채용계획이 있는 경기도 내 모든 사립학교는 1차 필기시험부터, 수업시연, 면접까지 채용의 전 과정을 교육청에 위탁한다고 한다. 놀라운 개혁의 성과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 후보는 처음 사립학교 공정 채용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을 때 노무현 대통령님께서 겪으셨던 일을 떠올리며 걱정하는 분들이 많았다. 떠올려보면 그때 참 지독했다고 말했다.
 

사립학교법 개정을 두고 족벌 사학재단, 그들과 운명공동체로 얽혀있는 한나라당과 보수언론이 삼각편대를 구성해 필사적으로 대규모 장외투쟁까지 나서며 극렬하게 저항했다. 하지만 노무현 대통령님께서는 저항과 비난을 감내하며 개혁의 물꼬를 트셨고 그 뜻을 이어 오늘의 개혁이 가능했다고 전했다.
 

이어 기득권 카르텔 개혁이 곧 민생 개혁이라는 점도 다시 한번 새긴다며, 취업 준비에 여념 없는 청년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채용 비리 근절 없이, ‘사회 진출의 첫 단계인 채용의 공정성도 바로잡지 못하면서 어찌 공정한 대한민국을 말하겠습니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 2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은 ‘3자 정책협의체’를 구성해 논의를 시작했다. 세 주체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불가능할 것처럼 보였던 개혁이 큰 전진을 이룰 수 있었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경기도 사립학교 공정채용에 동참해주신 사립학교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는 채용의 공정성이 확보될수록 우수한 청년들이 사립학교 교원이 되기 위해 모여들 것이고, 사립학교에 대한 국민의 신뢰 또한 높아지고 그 혜택은 우리 아이들에게 돌아가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재명 정부는 두려움 없이 국민 삶을 바꾸는 합리적 대안, 실질적 대책을 만들어가는 정부가 될 것이다. 기득권의 거센 저항에 흔들리지 않고, 우리 사회 공정의 가치를 하나하나 바로 세워나가겠다. 노무현 대통령님께서 거침없이 열어준 길을 따라 더 멀리 가보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