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곽 시장은 舊성산시립경로당 자리에 새로 건축 중인‘남촌마을 커뮤니티센터 및 시민휴게공간 조성’현장과 운암공영주차장 인근 백양빌딩 3층에 조성 중인‘오산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운암점’에 대해 직접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보완점에 대해 현장관계자들과 소통했다.
이와 관련해 곽상욱 시장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오산 청년들의 취업, 창업, 상담 등을 지원하는 공간 오산형 청년 일자리 카페 유잡스(YOUTH-JOB-PLACE) 2호점(운암) 오픈을 앞두고 시설 점검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마도 대한민국 최고의 시설로(약200여평) 커피와 함께하는 최고의 청년 아방궁으로서 만남과 공부, 상담의 즐겁고 행복한 공간이 될 것이라며, 유잡스는 청년 일자리는 물론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청년 커리어 로드맵 설계 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취업상담, 진로설계 컨설팅, 취업역량 강화교육, 고용시장 트랜드 리포트, 중소기업 탐방, 취업스터디 팀빌딩, 모의면접, 취업캠프, 취업포트폴리오 제작 및 발표 등 다양한 취업, 창업 프로그램으로 청년 맞춤형 지원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회 출발선에서 청년세대가 겪는 근본적인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우리 오산 청년들에게 큰 보탬이 되는 공간이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곽 시장은“오산시에서 추진하는 여러사업 중 특히 어린이와 청년을 위한 사업인 만큼 사업추진에 부족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3월 말 개장 예정인‘오산EBS캐릭터공원’은 뿡뿡이, 뚜앙 등 EBS캐릭터를 활용하여 조성하는 놀이타운이며, 커뮤니티센터 내 쿠킹클래스 운영으로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오산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운암점’은 일자리상담창구, 세미나실, 공유주방, AI스튜디오, 오픈데스크 등 청년복합공간으로 구성하여 청년들의 취·창업 교육, 네트워킹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오는 2월 중 개소 예정이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