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권재 오산시장이 “경기도교육감과 함께하는 오산교육공동체, 미래교육을 말하다”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이권재 페이스북) |
[오산=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오산시는 “경기도교육감과 함께하는 오산교육공동체, 미래교육을 말하다” 행사를 6일 개최했다.
이와 관련해 이권재 오산시장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산교육 열린 소통 한마당>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오산교육공동체가 오산 미래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뭉쳤다”며 “오산 교육현안에 대한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들어보고 지역맞춤형 경기교육정책 공유를 통해 오산 교육 발전을 함께 고민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행사 소식을 전했다.
이어 “특히 경기교육을 이끌고 계시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님과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님, 관내 초.중.고 교장 선생님, 학부모님들께서 함께 해 주셔서 더욱 뜻 깊었다”며 “임태희 교육감님께 많은 선물꾸러미를 드렸다. 오산교육지원청 분리선설과 AI코딩교육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고 그에 따른 에듀랩 개소식에 꼭 오셔서 오산 AI코딩교육을 응원해 주시라는 것과 그외 많은 선물 꾸러미를 흔쾌히 받아주신 교육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산시는 그동안 새로운 미래교육 새로운 오산을 위해 교육 현장과의 소통, 교육환경 개선, 학교 밖 환경 조성, 오산만의 특화교육 내실화를 위해 부던히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오산교육공동체와 함께 시민중심, 학생중심의 오산형 미래인재 양성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교육에 대해 우리 오산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하고픈 말이 시로 표현된게 있어 같이 감상했으면 한다”며 나호열 시인의 <당신에게 말 걸기> 시를 올렸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