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안양시,경기 연천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박현우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6 21:03:19
  • -
  • +
  • 인쇄
경기 연천 일원서 진행…관내31개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위원140여명 참석
최대호 안양시장“지방자치의 핵심은 주민…주민자치 발전·선도 기회 되길”

사진/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1(25년 6월 5일 파티엘하우스)(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는5일 경기도 연천군 일원에서‘2025년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6일 밝혔다.
 

경기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열린 워크숍에는 관내31개동의 주민자치위원장 및 위원1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풀뿌리 주민자치의 역량 강화를 위한 리더십 강의가 진행됐다.
 

또 워크숍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은 각 동의 현안 사업들을 공유하고,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재인폭포 탐방 등 야외 활동과 만찬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이 상호 교류하며 단합된 분위기 속에서 주민자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
 

최대호 안양시장은“하늘이 주신 좋은 기회는 지리적 우세만 못하고,지리적 우세는 사람 간의 화합만 못하다”며“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를 발전시키고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성장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주민자치위원들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지원할 계획이며,앞으로도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natimes@naver.com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