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특례시장, "화성시, 시청 로비에 '기부나눔 키오스크' 설치...정 시장, 1호로 기부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21:54:10
  • -
  • +
  • 인쇄
"1천 원 단위의 소액 기부가 가능...2026년 1월까지 운영"

사진/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내빈들과 함께 기부나눔 키오스크 제막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

 

[로컬라이프] 화성특례시(시장 정명근)는 시청 로비에 시민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기부 플랫폼 ‘기부나눔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2026년 1월까지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화성시사회복지재단과 함께 개최한 키오스크 제막식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배정수 화성특례시의회 의장, 시의원, 황운성 화성시복지재단 대표이사, 김효진 경기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정명근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소 천원부터 신용카드로 기부가 가능하다며, 저도 오늘 1호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청을 찾으시는 시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동참 부탁드리며, 기부가 일상이 되는 화성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부나눔 키오스크는 신용카드와 간편결제를 통한 간단한 터치만으로 기부를 완료할 수 있는 키오스크로, 1천 원 단위의 소액 기부가 가능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모인 기부금은 관내 저소득층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돼 생계비 및 생활안정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오늘 기부나눔 키오스크 설치가 시민 여러분께서 더욱 쉽고 가까운 방식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 나눔 문화를 확산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함께 하는 따뜻한 화성특례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