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투자청, 지원하는 역할을 넘어, 함께 책임지고 성장하는 ‘투자 파트너’ 될 것”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7 23:22:59
  • -
  • +
  • 인쇄
'기업이 들어와 정착하고, 성장하고, 다시 지역에 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사진/이동환 고양특례시장(사진출처=이동환 페이스북)

 

[고양=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2024년 개청한 고양투자청의 설립 취지와 역할을 강조하며, 이제 도시는 단순히 기업을 유치하는 데서 멈춰서는 안 된다. 기업이 들어와 정착하고, 성장하고, 다시 지역에 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양투자청에 대한 저의 생각은 많은 분들이 “왜 기초지자체가 투자까지 하느냐”는 질문을 하셨는데, 저는 그 질문이 오히려 지금 시대에 꼭 필요한 고민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래서 고양시는 행정의 틀을 조금 넓혀 지원하는 역할을 넘어, 함께 책임지고 성장하는 ‘투자 파트너’가 되기로 한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고양시 투자청은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초기 단계부터 성장까지 함께한다며, 공공이 신뢰의 마중물이 되면 민간의 투자도 따라온다. 그 결과는 결국 일자리, 인구 유입, 지역 경제 활력으로 돌아온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 이동환은 확신한다며, 도시의 미래는 준비된 선택에서 시작된다. 저는 고양시가 머무는 도시가 아니라, 도전하고 성장하는 도시가 되도록 계속 길을 열겠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