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는 10일, 도장1리, 도장2리, 도장3리 마을리더분들과 함께하는 ‘서종면 소통사랑방’ 시간을 가졌다.
이와 관련해 전 군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서종면 소통사랑방’ 시간에 문호~도장 간 도로 확포장 공사, 마을 공동물품 구입 지원, 마을안길 아스콘 포장, 도장3리 마을회관 야외운동기구 설치 등 다양한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수능삼거리~도장교 구간 인도 공사, 문호5리도장1리 하천변 산책로 설치, 도장리 세월교 침수 문제 해결을 위한 소하천 준설 등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전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과 긴밀히 소통하며, 실질적인 생활 개선과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함께해 주신 도장1·2·3리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후에는 양평군은 생활자원회수시설 설치사업의 실시설계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재활용 선별시설(30톤/일) 자동·수선별 방식 도입, 기존 노후 시설 개선 및 운영 효율화, 주민 편의시설 및 견학 동선 확보 등 시설 설계 전반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졌다고 설명했다.
특히, 재활용 자원의 선별 효율을 극대화하고, 쾌적한 운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기계·건축·토목 설계 방안이 논의되었으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견을 나누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안정적인 폐기물 처리를 위한 체계적인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전 군수는 양평농협 조합원 건강검진 집결지 방문, 옥천면 봄맞이 대청소, 경우회 교통봉사, 군정현안 공유회의, 용문면 의용소방대 사무실 현판식, 장애인체육회 신임 부회장·이사 위촉식, 내방객접견 현안청취와 추가경정예산 편성 논의로 군민여러분, 공직자들과 함께 했다고 전했다.
또한 오늘도 매력양평군수로 함께해주신 권혁준님, 이순이님과 일정 가운데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진선 양평군수는 10일, 추가경정예산 편성 논의가 길어질 것 같다며, 여러 가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예산을 편성할 계획이라면서, 소중한 예산이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쓰일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