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한국 최고의 건축문화제가 수원에서!”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23:31:05
  • -
  • +
  • 인쇄
‘2024 대한민국건축문화제&경기·수원건축기획전’ 개막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2024 대한민국건축문화제&경기·수원건축기획전’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이재준 페이스북)
 

[수원=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2024 대한민국건축문화제&경기·수원건축기획전’이 26일, 개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 최고의 건축문화제가 수원에서!>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건축의 과거·현재·미래가 함께 빛나는 ‘2024 대한민국건축문화제&경기·수원건축기획전’(26~30일)이 ‘문화, 유산, 이어가다’를 주제로 막을 올렸다”고 알렸다.

 

이재준 시장은 “‘성곽 건축의 백미’인 수원화성을 품은 우리 수원에서 최고 품격의 건축 축제가 열리게 돼 더욱 뜻깊다”며 “전시장엔 경탄을 자아내는 건축전 수상작이 한가득한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 도시에서 온 듯 멋스러운 안팎 공간이 사람을 향한 배려 속에 어울리고, 실제 건물 사진·영상과 해설이 이해를 돕는다”며 “문화유산과 근현대 건축, 도시재생, 종교 건축 등을 주제로 포럼과 심포지엄, 체험 순서도 풍성하다. 울림을 주는 건축 마스터 유현준 교수의 특강이 있는 ‘수원세계유산도시포럼’(29일)을 특히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28일(목)엔 저도 도시 전문가로 연단에 올라 수원의 건축·환경·주거에 대해 설명드릴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오늘날 건축은 철골·콘크리트의 물리적 조합을 넘어 ‘사람과 도시를 살리는 종합예술’로 진화하고 있다. 사람을 담은 건축 공간의 의미를 되짚는 귀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