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동탄은 화성특례시의 심장과도 같은 곳”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23:39:26
  • -
  • +
  • 인쇄
화성특례시, ‘동탄 호수공원 주차타워 준공식’ 개최
▲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운데)이 ‘동탄 호수공원 주차타워 준공식’에 참석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정명근 페이스북)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화성특례시는 1일, ‘동탄 호수공원 주차타워 준공식’을 가졌다.

 

이와 관련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동탄이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작년 8월, 경부직선화 상부연결도로가 개통되면서 비로소 하나의 동탄이 완성되었다”며 “이제는 단순히 도로를 잇는 것을 넘어 축구장 12배 규모의 상부공원을 시민 여러분의 자랑으로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은 상부공원 홍보관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불편 요인에 대해 꼼꼼히 살폈다. 상부공원은 하늘문, 동탄루, 적우난초 같은 상징적 구조물과 더불어 공연, 축제, 피크닉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시민 중심의 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다”며 “상부공원은 모든 기술과 상상력으로 정성스레 조성하는 것이므로 우리 화성을 넘어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다. 그런만큼 멋져야 하고 시민 여러분이 편리하게 접근하고 이용해야 하기에 LH 측에 철저한 관리와 개선사항을 강하게 요청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어 시민 여러분께서 오래 기다리셨던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 준공식에도 함께했다”며 “앞으로 주차 환경이 크게 개선되어 시민 여러분께서 호수공원을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명근 시장은 “동탄은 화성특례시의 심장과도 같은 곳이다. 가장 많은 인구가 모여 사는 생활 중심지인 만큼 시민 여러분께서 불편 없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고 행복한 화성특례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