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한국여행업협회 회원들 대상 관광설명회 개최

이명수 기자 / 기사승인 : 2019-07-24 14:07:21
  • -
  • +
  • 인쇄
계층과 계절 아우르는 무주매력 알려


무주군, 한국여행업협회 회원들 대상 관광설명회 개최


무주군은 지난 23일부터 1박 2일 간 한국여행업협회 회원 초청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4월 무주군이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한국여행업협회와 체결했던 업무협약에 이은 것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주를 찾은 한국여행업협회 회원 30여 명은 23일 최북미술관과 머루와인동굴, 적상산 사고, 안국사 등을 관람했다.

24일에는 구천동 어사길 탐방 후 무주덕유산리조트 관광 곤도라를 이용해 덕유산 향적봉에 올랐으며 이후 라제통문과 태권도원, 반디랜드를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틀에 걸쳐 무주명소들을 둘러 본 이 모 씨는 “무주는 남녀노소, 계절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관광자원들을 가지고 있다”라며 “관광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남다른 무주에서 받은 감동을 국내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주군청 문화관광과 최현희 관광마케팅 팀장은 “국내외 여행사와 항공사, 외국 관광청 등 다수의 회원들에게 무주를 알리고 선보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무주관광 문이 활짝 열릴 것으로 기대를 한다”라고 전했다.

무주군과 한국여행업협회는 지난 4월 업무협약을 통해관광홍보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 관련 사업에 대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그리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 등을 약속한 바 있다.

한편, 한국여행업협회는 여행업을 대표하는 사업자 단체로 국내외 1,171개 일반 및 특별회원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여행업계와 지자체 간 협력 및 네트워크 관리를 통해 여행업무의 개선과 서비스 향상을 도모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