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지산면, 성인문해학교 문화 체험의 날 실시

한석훈 기자 / 기사승인 : 2019-07-30 15:32:43
  • -
  • +
  • 인쇄


진도군 지산면, 성인문해학교 문화 체험의 날 실시


진도군 지산면 성인문해학교 학생이 최근 철마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철마도서관에서 지산면 65세 이상 어르신 성인문해학교 학생 10여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자료실 견학, 도서관 이용 체험, 책읽기,영화 관람 등 어르신 맞춤형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강맥이’라는 구연동화를 듣고, 고양이, 강아지, 거북이 등 동물 색칠공부를 하며 젊은 시절 백구, 황구 등 진도개 키우며 자녀들과 지냈던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체험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젊은 시절 감명 깊게 읽었던 책들을 다시 읽어 볼 수 있어 좋았다”고 즐거워 하셨다.

또 “장수상회라는 영화를 보며 먼저 세상을 떠난 영감이 생각나기도 하고, 치매에 걸린 노인들의 이야기가 와 닿아 눈물이 났다”고 말했다.

진도군 지산면 복지담당 관계자는 “이번 철마도서관에서 문화체험 프로그램 참여로 어르신들이 다양한 분야의 책을 접하고 영화도 관람하는 등 학습 성취감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다양한 현장합습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 2018년부터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성인문해학교’ 3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석훈 기자 한석훈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