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보건소,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 간담회 개최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19-08-01 14:44:36
  • -
  • +
  • 인쇄


김제시 보건소,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 간담회 개최


김제시보건소는 지난 31일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정신응급상황 대응 및 안전한 사회망 구축을 위해 경찰서, 소방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내 정신의료기관등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 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신응급이란 ‘사고, 행동, 기분 그리고 사회적 관계에서 정신과적 질환이 급성기 상태에 발현하거나 악화되어 환자 본인 혹은 타인의 안전과 건강에 위협이 되는 상황’을 의미한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관내 정신응급 대응 상황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처와 안전망 체계를 보강하고 유관기관의 협업 대응 현황과 정신응급상황 시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형희보건소장은 “ 최근 급증하는 정신과적인 사고를 미연 방지하기 위해 정신응급 상황시 공동 대응할 수 있는 협업체계가 필요하며 주기적 협의체 운영을 통해 정신질환자에 의한 민원발생 및 응급사례에 적극 대처하여 안전한 김제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질환자 대상의 사례관리 및 응급의료비 지원 등으로 치료개입을 하고 있으며 만성질환자 대상으로 다양한 정신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김제시보건소 치매재활과 정신건강담당 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현진 기자 이현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