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 방문해 설 인사 드리고, 노인복지 관련 현안 논의"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0:38:53
  • -
  • +
  • 인쇄
'지난 21일 시흥시 소재 엘림양로원 방문에 이은 두 번째 소통 행보'

사진출처=김진경 페이스북.

 

[로컬라이프]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시흥3)이 설 명절을 앞두고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를 찾아 관내 어르신들의 고충을 경청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설 연휴에 앞서 시흥지역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직접 살피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지난 21일 시흥시 소재 엘림양로원 방문에 이은 두 번째 소통 행보다.
 

김 의장은 이날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 김연규 회장 등을 만나 노인회 운영에 따른 애로·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각종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김 의장은 특히 이 자리에서 가파른 고령화에 대응할 지역사회의 촘촘한 지원 체계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의장은 “고령화 시계가 빨라지는 가운데 지역사회 안에서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체계가 마련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와 적극 소통하며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흥에서 많은 어르신이 편안한 삶을 영위하셨으면 한다”며 “시흥시 출신 경기도의회 의장으로서 지역을 꼼꼼히 살피며, 주어진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의장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항상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시는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실질적인 정책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