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시의회서 시정연설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1 01:35:34
  • -
  • +
  • 인쇄
“행정에서 불요불급한 사업예산 절감할 것”
▲ 사진출처=서철모 페이스북.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서철모 화성시장이 민선7기 마지막 시정 연설을 했다.

 

10일, 서철모 시장은 시정 연설을 통해 소통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서로를 존중하며 우리를 연결하는 과정 하나하나는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가장 큰 힘인 동시에 주민자치, 참여민주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며 “청년 화성이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마련한 2022년 시정 방향과 정책에도 이와 같은 시민들의 의견과 바람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방향과 사업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경제 회복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 ▲‘참여와 자치가 보장되는 도시’ 조성 ▲‘안전하고 따뜻한 도시’ 조성 등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서철모 시장은 “오미크론 확산세가 지속되는 엄중한 상황에서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피해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며 “피해복구와 정상화를 위한 막대한 예산과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방역체계 변경에 따른 체계적 관리와 불편 최소화를 위해 가)코로나통합콜센터를 신설해 상담 및 안내기능을 강화하고, 집중관리군의 관리와 지원, 신속한 구호 등으로 안정적인 엔데믹(풍토병화) 단계 진입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서 시장은 “이를 위해 행정에서는 불요불급한 사업예산을 절감하는 한편,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보건‧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해 동부보건소 신축 및 직급 상향 등 조직 개편을 통해 보건‧의료서비스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정 운영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업내용에 대해서는 소관 실·국·소장과 부서장을 통해 상세하게 보고 드리겠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