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최병일 안양시의회 의장은 11일, 오전 평촌 중앙공원에서 진행한 평안동 체육회 족구경기에 참석했다.
이는 하반기에 있을 시민 한마당 체육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연습한다고 하시는데, 다치지 않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바로 옆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는 안양의 어린이들을 위한 무료 인라인교육이 있었다.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참석해주셨는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을 통해 안양의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평촌 중앙공원 다목적운동장에서는 안양시향우협의회에서 주최한 제24회 시민화합 한마음 어울마당이 있었다. 이를 통해 안양에서 거주하는 향우회원들이 더욱 뭉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고, 앞으로도 지역별 향우협의회가 더욱 화합하여 정겹고 행복한 안양을 만드는데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귀인중학교에서는 귀인동 거주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총회와 체육대회가 있었다. 귀인동 주민자치회를 통해 주민들의 참여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라며,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실천을 통한 진정한 주민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 의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삼덕공원에서는 2024년 안양시 가정의 날 행사가 있었다며, 비가 오는 날씨 속에서도 많은 시민 분들이 참여해주셨는데, 가족들과 함께 가족간의 울타리를 허물고 서로 소통하고 사랑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 의장은 특히 이번 가정의 달 5월은 안양시 이곳 저곳에서 행사가 많다며, 앞으로도 행사장 곳곳에서 시민 분들께 인사드리기 위해 열심히 달리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