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올해 수확한 친환경 양파·감자 수매 현장을 둘러보고 농가 여러분을 격려”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8 02:40:03
  • -
  • +
  • 인쇄
전 군수, 27일, 2025년산 친환경 양파감자 수매현장 및 양평군 아신대학교 관학협력 협약식 등 참석

사진출처=전진선 페이스북.

 

[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는 27일, 양평군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를 찾아, 올해 수확한 친환경 양파·감자 수매 현장을 둘러보고 농가 여러분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관련해 전 군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잦은 비와 기후 변화로 인해 작황에 어려움이 많았음에도, 꿋꿋하게 농사를 이어가 주신 농업인 여러분의 땀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수매는 양평군 자체 수매와 경기도 농수산진흥원 출하회 수매로 병행되며, 특히 이른 장마로 출하 작업이 어려운 상황 속에 진행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전 군수는 양평군은 앞으로도 친환경 농업이 제 가치를 인정받고, 농민 여러분의 소득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늘도 양평의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후에는 아신대학교와 관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평군과 아신대학교가 서로의 역량을 공유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함께 도모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전 군수는 오랜 전통과 연대 경험을 가진 아신대학교는 가족센터 운영, 두물공유학교, ‘길 위의 인문학’ 등 다양한 협력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는 청소년 상담, 관광 분야 외국인 참여, 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 보다 폭넓은 분야에서 함께하게 된다고 전했다.

그동안 아신대학교가 양평군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해왔지만, 군에서 충분히 신경 쓰지 못한 부분이 있어 늘 아쉬운 마음이 있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평군과 아신대학교가 힘을 합쳐 나갈 수 있는 더 많은 방안을 찾아 함께 협력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전 군수는 앞으로도 군에서도 아신대학교와의 긴밀한 연대를 통해 교육·문화·복지·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사람과 자연이 함께 행복한 ‘매력양평’의 미래를 위한 오늘의 협약이 튼튼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전 군수는 단월면 마을견학, 개군면 농촌지도자회 현지교육, 경기더드림 재생사업 견학, 공직자 퇴임식, 민원담당공무원 직무스트레스 해소교육, 공무원 임용장수여식, 내방객 접견 현안청취로 군민여러분, 공직자들과 함께 했다고 전했다.

전 군수는 이어 오랜 시간 공직에 헌신하며 양평군의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힘써주신 김병후님, 홍성복님, 남영애님, 류시영님, 박은주님, 김태운님, 류시영 님, 손영주님, 김종숙님, 이상님의 퇴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그동안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