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농업인의 거친 손을 잊지 않겠다”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0 08:55:35
  • -
  • +
  • 인쇄
‘2024년 화성시 농업인 신년인사회’ 개최
▲ 정명근 화성시장이 ‘2024년 화성시 농업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정명근 페이스북)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2024년 화성시 농업인 신년인사회’가 19일,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후 정명근 화성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농업인 여러분들의 거친 손을 잊지 않겠다”며 격려했다.

 

정명근 시장은 “100만 화성시민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계시는 농업인분들을 뵙고 왔다”며 “한 분 한 분 악수할 때마다 감사한 마음도 들었지만, 한편으로 거친 손을 볼 때면 죄송한 마음도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화성시는 3만 농업인 여러분들의 땀과 고생으로 경기도에서 가장 으뜸가는 농업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경기도 농가 수 1위(21,422호), 경기도 1위 농업인구 수(30,120명), 경기도 1위 농지 면적(22,551ha) 보유 등 전국적으로 보더라도 엄청난 규모와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며 “올 한 해, 시민들의 밥상을 위해 흘릴 농업인 분들의 땀과 고생이 제대로 된 농산물 가격과 자랑으로 느껴질 수 있게 하겠다. 사랑하는 내 가족들에게 가장 안전한 것을 먹이고 싶은 우리 농민들의 바람이 지켜질 수 있도록 화성시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