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추진 공약을 응원합니다“

송준형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9 14:07:42
  • -
  • +
  • 인쇄
"저는 지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시절, 가장 먼저 경기분도를 주장하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공약을 제시한 바 있다“

사진출처=염태영 페이스북.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염태영 전 수원시장은 문희상 전 국회의장께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의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추진 공약 릴레이 지지선언>을 시작하셨다고 밝혔다.

28일, 염태영 전 수원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영광스럽게도 그 첫 주자로 저, 염태영과 박정 국회의원, 안민석 국회의원을 지명해주셨다며,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추진 공약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는 지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시절, 가장 먼저 경기분도를 주장하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공약을 제시한 바 있다. 경기분도는 지난 70년 동안 경기북부의 꿈이었다. 경기북부 400만 도민이 지금까지 겹겹의 규제로 인해 특별한 희생을 감수해 온데 따른 특별한 보상이자,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이제는 반드시 이루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는 다음 릴레이 주자로 「경기북도 설치 법안」을 대표발의하신 김민철국회의원님(의정부)과, 동두천시장 재선에 도전하고 계신 최용덕후보님, 포천에서 경기도의원에 출마하신 김우석후보님을 지명한다며, 모두 한 마음으로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공약을 응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