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서철모 화성시장은 제10기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화성시지부 진호창 지부장님과 최태성 사무국장님의 당선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4년간 직원들의 근무 여건과 후생복지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제8기, 제9기 화성시지부를 이끌어주신 노재욱 지부장님과 진호창 사무국장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서 시장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직사회의 부정부패 청산, 공무원의 노동조건 개선, 노동 3권 쟁취, 민주사회 건설, 인간의 존엄성 실현 등을 위한 공무원노조의 헌신적인 투쟁은 노조원의 참여 없이는 결코 이룰 수 없었다며, 이와 같은 희생과 헌신은 자치분권시대의 씨앗이 되어 또 다른 참여를 낳고, 그러한 참여가 보다 많은 관심을 낳아 민주사회의 밑거름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화성시지부 또한 헌신적인 노력과 투쟁으로 민주화운동의 한 페이지를 작성하고, 공직사회의 노동조건과 권리를 크게 신장시켰다고 전했다.
서철모 시장은 제10기 임원진으로 선출되신 진호창 지부장님과 최태성 사무국장님이 노조원의 든든한 벗이 되어 그러한 전통과 성과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리라 믿으며, 집행부에서도 즐거운 직장, 활기찬 근무 여건을 만들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다시 한번 당선을 축하드리며, 화성시지부의 발전과 지부장님, 사무국장님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