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신임 이사장에 인재근 전 국회의원 임명

박봉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7 16:37:24
  • -
  • +
  • 인쇄
"경기도 경제·과학 발전을 견인하는 경과원 이사장으로서 적임자"
▲ 임명장 수여 후 김동연 경기도지사(왼쪽)와 인재근 신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로컬라이프] 박봉민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신임 이사장에 인재근 전 국회의원이 임명됐다.

 

인재근 신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사장은 제19·20·21대 국회의원으로 (재)따뜻한 재단 이사, (재)김근태의 평화와 상생을 위한 한반도 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경기도는 인재근 이사장 임명에 대해 "국회의원 시절 창업과 바이오산업을 육성한 의정활동 경험과 성과를 비추어 볼 때 경기도 경제·과학 발전을 견인하는 경과원 이사장으로서 적임자라는 평이다"라며 "또한 제20대 국회에서 행정안전위원회 및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과 재단법인 김근태의 평화와 상생을 위한 한반도 재단의 이사장을 역임하며 체득한 리더십이 경과원 이사회 의장으로서 기관의 의사결정을 이끌어 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17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김동연 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인재근 신임 이사장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성장의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의 진정한 기업 혁신 동반자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며 "급변하는 국내외 환경 속에서 진흥원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혁신할 수 있도록 창업, R&D, 바이오산업, 마케팅 지원 등 각 분야에서 방향과 전략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인재근 신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사장의 임기는 2025년 1월 17일부터 2027년 1월 16일까지 2년이다.

 

locallife@locallife.news

[저작권자ⓒ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JOY

PEOPLE

ECONOMY

LIFE STORY

많이 본 기사